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소식

공지/소식

공지사항 및 소식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오토닉스, 세이프티 제품군 디자인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 선정
작성자 영풍산전(주)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1-30 15:45:4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7



오토닉스의 세이프티 제품군 디자인이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의 세이프티 제품군 디자인이 '2021년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에 선정됐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국가연구개발 우수성과 100선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과학기술 분야의 ▲기계·소재 ▲생명·해양 ▲에너지·환경 ▲정보·전자 ▲융합기술 ▲순수 기초·인프라 등 총 6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 창출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에게 정부 포상을 주는 제도다. 오토닉스가 선정된 부문은 기계‧소재에 해당된다.



대한민국의 경우 2020년 산업재해 사고 사망자가 OECD 국가 중 최상위 국가일 정도로 열악한 산업 환경에 놓여있다. 세이프티 제품은 산업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이지만 국내에서는 일본, 독일 등 외산 브랜드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비싼 가격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실제 사용에 있어 진입 장벽을 크게 느끼고 있었다. 이에 오토닉스는 세이프티 제품의 국산화 필요성을 인지하고 이를 위한 연구 개발에 착수했다.



약 3년의 기간에 걸쳐 개발된 오토닉스의 세이프티 제품군은 국내 최초로 국제 안전 규격 SIL 3(세이프티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군은 안전성과 신뢰성 및 제조자 품질 관리 능력을 종합 심사하는 S-Mark와 KCs를 획득함은 물론, TUVNORD, UL Listed, CE, ROHS, CCC 등 국내외 다양한 인증을 획득해 높은 신뢰성을 확보했다.



또한, ▲정밀 칩 마운트 장비 및 생산 공정 기술을 적용하여 센서의 정확도 확보 ▲안전 접점 구조/이중 절연 구조/접점 융착 방지 구조 설계 ▲뚜렷한 시각 정보 전달을 위한 디자인 설계 ▲조형적 통일성 및 CMF(Color/Material/Finishing)전략으로 일관된 디자인 룩 확보 ▲모듈화를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직관적 UX/UI를 적용한 소프트웨어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강점을 보이고 있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이번 연구는 그동안 외산에 의존했던 고부가가치 제품의 국산화를 통해 국제 규격 기준의 원천 기술을 확보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술 자립을 위한 선도형 R&D로 국내 자동화 산업을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오토닉스의 세이프티 제품군은 ▲라이트 커튼 ▲컨트롤러 ▲스위치(도어/도어 락/비접촉/비상 정지 버튼)로 구성돼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신뢰성으로 2020년 출시 이후부터 업계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출처 : 전기신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sale 50%

최근 본 상품

이전 제품  다음 제품